자신에 대한 분노 또는 실망, 좌절이야 말로 가장 자신을 망가트리는 제1의 원인이므로,

이제 부터 나열하는 자기 관리라고 하는 Tool을 지속적으로 실천, 습관화 하여

행복한 가정생활과 자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1. 두려움을 버려라.

   - 일어날 일에 대하여 막연한 두려움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두려움의 90%는 일어나지 않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 나머지의 90%도 방법을 모색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을 극복 하세요!

   - 실천 방법 : 내일의 할 일에 대한 간단한 계획을 매일 정리하는 습관을 갖자.

                      계획을 세우는 삶에 두려움이란 없다!


2. 열정을 가져라.

   - 모든일에 열정을 가질 수는 없지만, 적어도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 또는 오늘 일어나는 일 중에

     중요도를 따져서 진행해야 하는 일은 열정을 가지고 진행 하세요. 그열정이 당신을 즐겁게 합니다.

   - 실천 방법 : 운동해라. 건전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다. 운동은 열정의 모터펌프 이다.

3. 분석하고 평가하라.

   - 똑같은 잘못을 계속 반복하고 계십니까? 당신은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석하세요. 그리고 평가

     하세요. 갈수록 줄어드는 실수와 높은 평가 점수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실천 방법 : 오답 노트 작성. 내가 실수한 부분의 오답을 바로 잡을 수 있다.

4. 독립적 사고를 하라.

   - 다른 사람의 의견은 단지 참조 할 수 있을뿐 당신 스스로의 독립적인 사고가 당신을 이끌 수 있습니다.

   - 실천 방법 : 편견 버리기. 그 해결 방법 자체에만 집중 할 것. 객관화 해서 바라보기 연습.

5. 현실에 만족하라.

   - 내가 처한 지금 현실에서 벗어난 불만과 헛된 망상은 현실을 바로 볼 수 있는 눈을 가리게 됩니다.

     현실에 만족할 수록 당신의 여유 지수는 올라갑니다.

   - 실천 방법 : 상.중.하 사고법. 하고 싶은 일이나 어떤 일에 대하여 상.중,하의 3가지 방법을 생각해보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을 찾아라.


6. 환하게 웃어라.

   - 환하게 웃으세요. 복이 들어옵니다. 당신의 웃음은  가족의 행복 입니다. 오늘도 웃자구요!

   - 실천 방법 : 입꼬리 당기기 하루 20회. 얼굴의 형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7. 무언가에 푹 빠져라.

   - 어릴때 조립식에 푹 빠져 본적이 있으신가요? 생활이 무미 건조 하신가요? 무엇인가 푹 빠질 수 있는

     좋은 취미를 하나 발굴해 보세요. 어느순간 즐거워하는 당신의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실천 방법 : 스크랩. 스크랩을 하다보면 푹 빠지게 되어있다.

8. 한순간도 자신을 의심하지마라.

   - 자신을 자신이 믿지 못하면 정말 괴로운 일이지요. 내 자신을 믿고 결심한 일을 진행 하세요.

     "내가 그렇지 뭐..." "내가 그런 능력이 있을까?" 라고 스스로에게 대꾸하는 순간. 당신은 스스로를

     지탱하는 밧줄에 가위질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을 믿으세요!

   - 실천 방법 : 자기최면 3분 요법. 밤에 자기전 눈을 감은 상태에서

                     '나는 나를 믿는다.나는 나를 좋아한다.나는 잘될것이다'를 3분 동안 반복적으로 암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웃는게 최고에요!



* 각 항목은 자기관리의 노하우의 항목을 발췌하였으며, 말 풀이 및 실천 방법은 '도전중'의 해석임을 밝힙니다.


* 9항~15항은 다음에~! ^L^
Posted by 도전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