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오리발 수업입니다.

지난 주말에 부랴부랴 구입했는데, 오늘 가보니, 다 같은 곳에서 산 모양입니다.ㅋㅋ

색깔도 똑같은 사람이 여러명입니다. 단체티 맞춘듯...(역시! 아내가 이름 써놓으라고 하더라구요. 바뀌기 십상)

물갈퀴 부분이 생각보다 딱딱합니다...(찾아보니 종류가 여러가지던데,이것만 팔아서 다 똑같네요.ㅋ)



○ 오리발을 살때 주의점.

  - 꽉끼는 것 사지말 것 (차라리 낙낙한게 더 나음..) : 발에 쥐 날 위험 있음.

  - 숏핀(Short Pin) 사지 말것 : 짧은 오리발은 초보들에게는 '개발에 편자'


○ 오리발 사용시 주의점.

  - 오리발은 풀 내에서만 사용하고, 풀밖에서는 신고 돌아다니지 않는다.

  - 절대로 앞으로 걷지 말고, 옆으로 또는 뒤로 걸을 것.

  - 평영에서는 오리발 사용 금지.

  - 앞,뒤,옆 사람 주의 할 것 (물속에서 오리발에 스치면 상처나기 쉬움)

  - 배영시에는 꼭 손을 머리 위로 쭉 뻗을 것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머리 부닻히기 쉬움)


오리발은 물밖으로 나오면 않되고 물속에서 눌러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누르고 올리는 동작에 균일하게 힘을 배분하는게 키포인트 입니다.

그런데,


오호!

신어보니, 정말 쉽게 쑥- 쑥- 나가는 걸 느낍니다. 힘도 덜 들고..

이맛에 오리발을 신는 모양입니다. ^L^

오리가 오리발을 가지고 있는 이유를 이제서야(?) 알 것 같네요.

새롭게 자신감을 얻고 출근한 도전중 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하이힐 오리발. ㅋㅋ 이거 정말~

Posted by 도전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