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관리의 노하우 그 두번째 입니다.

○ 자기관리의 노하우 (1) 을 먼저 읽으실분은 여기에!

지속적인 자기관리를 통해 행복한 가정과 자아실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9. 허리를 꼿꼿이 펴라.

   - 자신이 없는 표정은 구부정한 모습에서 더욱더 두드러집니다. 원래 습관이 그렇다면 이번기회에 고치는건

     어떨까요? 허리를 꼿꼿이 하면 정신도 맑아진답니다.

   - 실천 방법 : 1시간 일하고 나서 5분정도 일어나서 허리를 돌리는 습관을 갖자.

                      의자에 앉을때는 엉덩이를 깊숙히 붙이고 허리를 꼿꼿이 하려고 노력하자.
                     
                      턱을 당기는 연습을 하라. 자연스럽게 허리가 펴지는 효과가 있다.

10. 자신이 믿는것에 단호해라.

   - 모든것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 그리고, 고민을 해왔던 것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밀고 나가라는 것입니다. 금연을해서 건강을 얻겠다는 믿음은 단호히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 실천 방법 : 믿음의 종류를 5가지만 젂어보자. 그 믿음은 누가 뭐래도 단호하게 지켜 나가자.

11. 부끄러움 없는 야심으로 밀고 나가라.

   - 야심을 가지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정직하지 못한 야심은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진행과정에서의 관행적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야심이라면, 밀고나가기가 어렵겠죠?

   - 실천 방법 : 5년후의 자기목표를 젂는다. 야심찬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자신을 상상해 보라.

                     물론 매 1년마다의 계획, 매달의 계획도 꼼꼼히 젂어보면 한발작 더 나아가는 지름길!

12. 능력을 발굴하고 약점을 무시하라.

   -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이 꼭, 반드시 있습니다. 그것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방법을 한번 고민해 보세요.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약점을 더욱더 과대평가 하므로써, 위축을 야기합니다. 잊어버리세요.

   - 실천 방법 : 자신이 잘하는 것 100가지 젂기. (남편,아내가 서로 젂어주기) 자신의 단점 12가지 젂기

                     매달 하나씩 지워나가기 (1년 후 새로운 사람으로 탄생 하는 게임 임)

13. 싫은것은 당당히 'NO'라고 말하라.

   - 체면때문에, 눈치를 보다가 또는 강압에 의해서 그냥 '네,알겠습니다." 라고 한 적이 있나요?

     그리고, 그 이후 몇날 며칠을 맘고생 해본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제 두번다시 반복하지 마세요.

   - 실천 방법 : 가상 시나리오 연습 (여러가지 가상시나리오를 젂어보고, 담담하게 "저는 싫습니다."라고

                     얘기 할 수 있게 연습해보자.) 허나,무조건 'NO'는 왕따의 지름길임을 명심!

14. 웃음거리가 되는 것을 두려워 마라.

  - 이렇게 하면 다른사람들이 비웃지 않을까? 하고 하지 못했던 일이 있습니까? 1번부터 14번까지

     실천을 해보셨다면, 자신을 믿고 당당히 나아가는 용기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 실천 방법 : 다른사람의 웃음거리가 되기 싫어서 허례허식 한 일 젂어보기.

                    절약의 생활화 (아나바다운동 :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기)

15. 어떤것도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마라.

  - 이세상에 절대로 나쁜것도, 절대로 헤어나오지 못할 일도, 절대로 않되는 일도 없음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집안의 퓨즈를 연상하시기 바랍니다. 퓨즈가 끊어지는게 좋은지, 집에 불이나는게 좋은지 말이죠.

   - 실천 방법 : 10초 호흡법 (열받는 일이 있을때, 10초 동안 맘속에서 큰소리로 숫자를 외면서 숨쉬기)

                    문제의 객관화 (철수라면 어떻게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기관리 해보셨어요? 안해보셨으면 말을하지마세요~


우리모두 자기관리의 달인이 되어 봅시다!

* 각 항목은 자기관리의 노하우의 항목을 발췌하였으며, 말 풀이 및 실천 방법은 '도전중'의 해석임을 밝힙니다.

오늘도 웃자!
Posted by 도전중
,